성동구, 구민과 소통하는 3인 3색 릴레이 과학 강연 개최

입력 2021년11월05일 10시1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성동구는 19일부터 26일까지 ‘구민과 소통하는「3인 3색 릴레이 과학 강연」을 진행한다.

 

자칫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과학 이야기를 구민 눈높이에 맞춰 쉽게 풀어내어 누구든지 쉽게 다가가고 이해할 수 있도록 이번 과학 강연의 자리를 마련, 3회차로 구성된 이번 과학 강연은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90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고우영 연구원의 ‘AI·로봇 공학자 되기 프로젝트’를 주제로 시작하여 2회차는 ‘뇌를 젊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법’, 마지막 회차엔 ‘비대면 사회를 위한 의료로봇기술’을 테마로 강연이 진행된다.

 

이번 강연은 코로나19의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ZOOM 실시간 강연과 더불어 일부 강연은 소규모 오프라인 강의도 병행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모든 강연온라인 줌(ZOOM) 또는 성동구청 유튜브를 통해 비대면으로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대면 강연은 사회적 거리두기 대응지침에 따라 사전접수를 통해 현장 참여자를 모집하여 진행된다.

 

이번 강연은 성동구민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이달부터 성동구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참여자를 모집하며 자세한 정보는 구 홈페이지 내 고시·공고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성동구청 교육지원과(☎02-2286-5865)로 문의하면 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과학이 주는 가치와 의미가 높아지는 시대, 과학을 쉽게 접하며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강연을 통해 구민들이 더 많은 평생학습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