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이로운 학교 시즌3 수강생 모집

입력 2021년10월14일 20시5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오는 18일부터 사회적경제기업 체험프로그램 ‘이로운 학교 시즌3’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로운 학교’는 사회적경제 가치 확산을 위해 진행하는 공유챌린지 사업으로, 부평구 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사업들을 체험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9년에 처음 시작해 올해 세 번째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총 3회 강좌로 이루어진다.


강좌는 1회 도시농업 교육: 도시농업의 중요성, 체험: 허브스머지 만들기, 2회 업사이클 교육: 폐자원을 활용한 사업, 체험: 지구를 지키는 부끄곰 만들기, 3회 지구환경 교육: 하나뿐인 지구 지키기, 체험: 청바지 업사이클 필통 제작 등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은 부평구 사회적경제기업 중 도시농부꽃마당 사회적협동조합, ㈜러블리페이퍼, 사회적협동조합 지구의벗 환경교육센터가 각각 강좌를 맡아 진행한다.


강좌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유튜브 스트리밍을 통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한다. 체험에 필요한 재료비는 강좌 당 5천 원이며 수강료는 무료다. 모든 재료비는 인천사회공동복지모금회에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강좌 당 20명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부평구 사회적경제팀에 전화(509-7486)로 접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