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입력 2021년09월30일 20시5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은평구는 10월 1일 오후 2시 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에서 ‘제25회 은평구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노인의 날’ 10월 2일은 경로효친 사상을 높이고,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켜온 노인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다. 구는 ‘노인의 날’에 맞춰 노인 공경의 의미를 더 깊이 이해하고 기념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은평구가 주최하고 은평구노인복지연합회와 (사)대한노인회은평구지회가 주관한 이번 기념행사는 ‘은평, 다시 어르신을 보다’(다시, 봄)를 주제로 행사를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어르신에 대한 공경함을 표현하고 되새기는 ‘경로헌장 낭독’ △모범어르신 및 노인복지기여자에 대한 ‘표창 수여’ △은평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의 삶과 희망을 담아낸 ‘기념 영상’ 등이다.

 

기념식은 사회적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최소한의 필수 인원만이 참석할 예정이다. 은평구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해 누구나 실시간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구는 기념행사와 함께 저소득층 어르신에게 효행꾸러미(방역키트) 2,400개를 주관 기관을 통해 배부할 예정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제25회 노인의 날을 맞아, 어르신들의 사회발전 공로를 되새기고, 온라인을 통해 같은 마음으로 노인의 날을 함께 기념하는 아름다운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내년에는 코로나를 극복하여 더 많은 어르신들이 함께하는 행사의 장을 만들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