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협치미추홀 선포식과 온라인토론회 주민참가자 모집

입력 2021년09월07일 18시2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오는 23일까지 주민과 행정이 소통하며 지역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협치 미추홀’ 선포식과 온라인 토론회 참가 신청을 받는다.

 

다음달 13일 개최할 예정인 협치미추홀 선포식과 온라인토론회는 참가주민 100명을 모집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협치미추홀 선포식은 미추홀구 민관협치체계 조성을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과 주민참여 체계를 실행하겠다는 협치선언,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온라인토론회는 미추홀구 협치 활성화 방안에 대해 토론한다. 구는 토론회를 통해 향후 협치의제를 토론하게 되는 협치 공론장을 미리 체험하고 협치 감수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치 토론회 참가자들에겐 추후 진행되는 협치 교육 참여, 협치 위원회 선발, 공론장 운영 등 미추홀 협치 활동에 가산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협치는 지역발전을 위해 민관이 함께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찾는 과정이다. 미추홀구는 협치의제를 발굴해 마을 단위에서 주민들이 직접 해결할 수 있는 협치체계 조성을 추진 중이다.

 

협치 온라인 토론회는 미추홀구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모두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오는 23일까지 미추홀구 시민공동체과(880-4835) 또는 온라인(http://bit.ly/미추홀협치)으로 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