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CPTED 적용 범죄예방 안심 골목길 조성공사 완료

입력 2020년12월04일 10시2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올해 구산동, 불광1동, 녹번동에 범죄예방환경설계(CPTED)사업 ‘안심 골목길 조성’ 공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범죄예방환경설계(CPTED)사업은 도시 환경설계 또는 디자인을 통해 범죄 심리를 차단하거나 예방하는 사업으로 주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안심 골목길 조성’ 공사 대상지는 주택가 골목길이면서 야간에는인적이 드물고 어두워 보행자의 불안감이 높은 곳이었다. 범죄예방(CPTED) 시설물은 주민 의견을 반영 태양광 도로표지병과 로고젝터를 설치했다.

 

태양광 도로표지병은 어두운 골목길에 빛의 연속성으로 사각지대를 차단하여 야간보행환경을 개선하였고 빛을 이용한 로고젝터에는 CCTV 및 비상벨 위치 안내, 안전 은평 이미지 등을 투영해 범죄 심리 차단 및 주민 두려움 해소에 주력했다.

 

또한, 역촌동 외 6개동은 ‘스파이더범죄 예방마을’로 지정하여 주택 담장, 가스배관, 실외기 등 1,344개소에 야간특수형광물질을 도포하고 경고 안내판을 설치하였으며, 어린이 보호구역 내 CCTV 또는 비상벨이 설치된 지주를 밝은 노란색으로 도색하여 시인성을 개선하는 등 다양한 범죄예방환경설계 사업을 추진했다.

 

구 관계자는 “관내 범죄예방환경설계(CPTED) 기법을 적용한 시설물 설치를 통해 범죄를 예방하고 주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