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100세 어르신 생신 축하드려요~‘온세상 생신축하연’

입력 2020년10월29일 09시1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동구가 지난 28일 100세를 맞이한 어르신 생신을 축하하기 위해 민관협력으로 진행하는 ‘찾아가는 온세상 생신축하연’을 열었다.

 

이번 53번째 생신축하연의 주인공은 성내3동에 거주하는 박정섭 어르신이다. 박정섭 어르신은 슬하에 3남 3녀를 두고 화목한 가정을 이뤘으며, 현재는 배우자와 정답게 살고 있다.

 

어르신은 100세라는 나이가 믿기지 않을 만큼 활기차고 밝은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매일 점심 식사 후 마시는 매실주스 한 잔과 하나님의 축복이 본인의 건강 비결이라고 밝혔다.

 

당일 행사는 큰절 올리기, 케이크 촛불 끄기, 축하 공연, 선물 전달 순으로 진행됐으며 퓨전국악(해금) 아티스트를 초청해 어르신이 평소 즐겨 듣는 찬송가를 연주해 분위기를 북돋았다.

 

강동구는 2012년부터 민간기업, 단체들과 손을 잡고 다양한 어르신 복지 증진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그 중 100세 어르신을 대상으로 생신잔치를 열어드리는 ‘온세상 생신축하연’은 주민들에게 장수에 대한 경의 및 효 문화 사상 고취에 큰 역할을 해오고 있다.

 

온세상 생신축하연에는 강동시티건설(대표이사 김철수)이 2012년부터, 경지건설(대표이사 김경주)이 2016년부터 생신상 차림, 축하공연, 생신 선물 등 생신축하 사업을 후원해오고 있다.

 

민관협력 관계자는 “생신 축하연을 통해 어르신이 즐거워하는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효 문화를 조성하는데 아낌없는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어르신의 뜻깊은 100번째 생신을 축하드리며 많은 어르신들을 뵈었지만 연세가 무색할 만큼 정정하신 어르신은 처음 뵙는 것 같다. 앞으로도 어르신을 공경하고 효를 실천하는 효행도시 강동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