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 청년네트워크 온라인 역량강화교육 실시

입력 2020년10월29일 07시1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관악청년네트워크 지난 22일 업로드된 프롤로그편 인사영상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청년이 주체가 되어 청년 문제 및 정책과 관련한 의제를 발굴하고 제안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2020 관악 청년네트워크 온라인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한다.

 

 관악 청년네트워크 위원 및 활동에 관심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유튜브 ‘라이브관악’ 채널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강의를 들을 수 있다.

 

 교육은 지난 22일부터 11월 19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1회 차씩 총 5회 차에 걸쳐 동영상 강의를 업로드하며, 청년 네트워크에 참여하고 있는 위원들뿐만 아니라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알찬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프롤로그 영상으로 ‘관악 청년네트워크 임원진’이 직접 출연하여 청년네트워크 위원이 된 계기와 그 간의 활동상황 등을 살펴볼 수 있다.

 

 강사로는 김상철 기획의원(서울시민재정네트워크), 서복경 책임연구원(현대정치연구소), 심규원 겸임교수(경복대학교), 김지선아니  공동운영위원장(서울시 청년정책네트워크)가 참여하며 ▲예산과 사업 ▲토론과 화법 ▲청년 참여 등 다양한 내용의 강의가 펼쳐진다.
 

 특히, 11월 5일(목) 진행되는 제2강은 저녁 7시부터 유튜브 ‘라이브관악’ 채널에서 청년의 변화를 주제로 생방송으로 강의가 진행되며, 채팅창을 통해 시청자들과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온라인 교육을 통해 청년들이 보다 주체적으로 청년정책 거버넌스 파트너로서 활동하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꿈을 향해 나아가는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청년 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