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드림스타트 대상가정 코로나19 정서지원서비스 추진

입력 2020년09월25일 19시31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양시가 코로나19 장기화 속 드림스타트 가정을 대상으로 이달 말일까지 코로나19 극복 정서지원서비스를 펼친다고 25일 밝혔다.


드림스타트 가정은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그 가족들로서 이들 가정에 대해 건강, 영양, 교육, 복지 등에서 맞춤형 통합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시는 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되는데 따른 가정 내 갈등과 구성원들 간에 발생할 수 있는 스트레스 완화를 위해 이달 21일부터 드림스타트 100가정을 대상으로 놀이키트를 제작해 전달 중이다.

 

놀이키트는 어린 자녀는 물론, 가족구성원들 모두가 즐길 수 있다는 것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영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자석칠교놀이북, 고학년에 맞춘 보드게임과 배드민턴, 또 부모 및 양육자를 위한 컬러링북, 텃밭꾸미기 놀이기구 등이 키트에 담겨져 있다.

 

철저한 방역체계 속 공무원과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키트를 포장, 해당가정을 방문해 전달한다.(사진 첨부)

 

 

최대호 안양시장은“코로나19로 어느 해 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 드림스타트 가정들에게 위로가 됐으면 한다.”며, 10월 들어서는 드림스타트 전 가정을 대상으로 아동권리교육, 학대 및 (성)폭력예방교육 등 아동 필수교육을 위한 키트를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