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추석 명절 특별 위문기간 운영

입력 2020년09월25일 05시0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소외 계층에 위문품 전달 및 독거노인 등에 영상통화 서비스 지원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신안군은 추석을 맞아 오는 29일까지 추석 명절 특별 위문 기간으로 지정하고 저소득 주민, 사회복지시설, 경로당 등에 다양한 지원을 한다.

 
먼저, 가정위탁세대, 한부모가정, 장수노인, 독거노인, 보훈가족, 다문화가정, 장애인 등 저소득 가정 4,252세대에 생활양념세트, 과일, 한과, 건어물세트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경로당 400개소에는 압해읍에서 생산된 햇배를 선물한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 일환으로 시행되고 있는‘추석 연휴 고향방문 자제하기’정책에 따라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자녀와 영상통화로 안부를 전할 수 있도록‘추석 명절 부모님 안부살피기’서비스를 제공한다.

 
영상통화 안부살피기 서비스는 읍·면사무소 방문건강팀 직원이 희망하신 어르신의 가정을 방문하여 안부를 살피고 영상통화 연결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서비스 제공을 원하는 주민은 해당 읍·면사무소(방문건강팀)로 요청하면 된다.

 
동안 명절마다 관내 대표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생활인들의 불편함을 살피고 입소자와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하였으나 이번 명절에는 입소자와 종사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직접 방문을 최소화하고 비대면으로 위문품을 전달 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추석에는 도서 지역 특성으로 근무환경이 열악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의 고충을 위로하고 처우 개선을 위해 관내 사회복지시설 23개소 213명의 직원에게 명절지원금으로 1004섬지역상품권 5만원권을 지급한다.

 
한편, 모든 위문 활동은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시행 할 방침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