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자신만의 지식과 경험을 들려주는 마장도서관 우리동네 사람책

입력 2020년08월28일 16시1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마장도서관 「우리동네 사람책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이천시 마장도서관에서는 자신의 지식과 경험, 정보, 노하우를 나누는 ‘우리동네 사람책’을 운영한다.

 

지난 1월 첫 번째 사람책 엄태준 이천시장의 <살면서 문득>강연 이후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멈추었던 프로그램을 오는 9월부터 재개한다.

 

사람책은 사람이 한 권의 책이 되어 자신의 전문지식을 나누고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활동으로 많은 시민이 사람책으로 활동하기 위해 지원했다.

 

다양한 주제를 가진 사람책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3명의 강연자가 나선다. 다수의 세계여행 경험을 나누는 두 번째 사람책 이군노님의 ‘나홀로, 내 멋대로 떠나는 세계여행’을 시작으로 유아동 부모에게 큰 도움이 될 세 번째 사람책 신삼순님의 ‘아이넷, 힘들지 않게 키웠습니다’, 진로를 찾아 고민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네 번째 사람책 유혜영님의 ‘나의 꿈과 진로’ 강연으로 풍성하게 채워진다.

 

2020년 사람책은 온택트(Ontact)로 찾아간다.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통해 실시간으로 함께 소통하며 자유로운 대화로 진행할 예정이다.

 

9월 첫 번째 사람책 강연은 9월 5일 토요일에 진행하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참여자를 모집한다.

 

전문강연자와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우리동네 사람책 강연에 많은 참여를 바라며,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이천시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기 바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