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31년만에 바뀐 장애인정책 빈틈을 메우다

입력 2020년07월13일 09시0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은평구는 장애등급제 폐지라는 정부시책에 맞춰 수요자 중심의 장애인 지원체제 확립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인을 위한 활동지원 사업을 강화한다.

 

관내 1,400여명의 중증장애인의 활동보조를 위한 장애인 활동지원 사업을 위해 215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장애정도에 따른 개개인의 욕구와 환경을 고려한 장애인정책을 추진한다.

 

활동지원사업을 통한 장애인의 신체·가사·사회활동 지원 및 방문목욕, 방문간호 서비스를 통해 장애인의 생존권 보장 및 오랜 간호로 지친 가족들에게 휴식을 제공하여 삶의 질 향상을 지원한다.

 

또한, 코로나19 관련 온라인개학으로 등교하지 못한 학생에게 87,480천원의 장애인활동지원 특별급여(바우처)를 긴급집행하여 학생들의 학습권 확보를 추진하였다. 이번 특별지원급여는 학교에 재학하고 있는 관내 108명의 장애인 활동지원 수급자에게, 등교개학 전까지 월 27만원(본인부담금 면제)의 특별급여를 확대 지원하여 장애학생을 돌보는 부모의 부담경감과 돌봄공백 해소에 기여하였다.

 
 

이밖에도, 지난 3월 장애아동의 보호자가 코로나19 확진자로 판명됨에 따라 자녀의 자가격리기간 동안 ‘24시간 활동지원급여’를 지원하는 등 장애인 돌봄공백 방지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장애는 차별이 아닌 차이일 뿐이며, 이러한 차이로 인해 소외받는 구민이 없도록 장애인 정책에 만전을 기하겠다” 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