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재사용 아이스팩' 전통시장에서 불티

입력 2020년07월10일 08시5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재사용 아이스팩이 도착하기도 전에 시장 상인 분들이 줄 서서 기다리고 있어요. 공급이 수요를 못 따라갈 정도로 불티나네요.”

 

강동구가 시민단체, 전통시장과 협력해 추진하고 있는 ‘재사용 아이스팩’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는 전통시장상인회, 환경오너시민모임과 ‘전통시장 아이스팩 재사용 업무협약’을 맺은 지 약 2주 만에, 재사용 아이스팩 8천여 개를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전달했다.

환경 보호는 물론,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소상공인들에게 보탬이 되고 있어 인기다.

가정마다 처치 곤란하던 아이스팩을 친환경적으로 다시 사용할 수 있다는 데 주민 만족도도 높다.

 

아이스팩 친환경 수거 체계가 전국으로 알려지면서, 벤치마킹도 끊이지 않는다. 서울, 경기, 부산 등 60개 이상의 지방자치단체에서 사례를 공유해 갔으며, 기업, 대학교 등에서도 각종 자료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

주민생활에 혁신을 불러온 친환경 정책으로 2019년 5월 서울시 창의시정 우수상 수상, 같은 해 12월 ‘대한민국 올해의 정책상’ 수상, 2020년 5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사업’ 우수사례 선정 등 대외적으로도 호평받고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아이스팩 재사용이라는 강동구의 혁신사례가 많은 공감을 얻으며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다. 자원 절약과 환경보호는 일상 속 작은 생활 실천에서 시작된다. 아름다운 지구를 미래세대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줄이기 등 녹색생활 실천을 이끌어내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