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K-POP과 함께한 대한민국 동행세일, 세계인 매료시켜

입력 2020년07월06일 21시06분 김규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네이버 VLIVE로 전 세계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 실감

[여성종합뉴스/김규리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가 지난 3일 서울 숭례문과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개최한 특별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 상황임을 감안해 현장 참석자를 최소화하는 대신 MBC뿐만 아니라 유튜브, 네이버 VLIVE를 통해 전국과 전 세계로 생중계됐다.
 

네이버 VLIVE 생중계는 전 세계 시청자를 위해 영어, 태국어, 중국어(간·번체), 일본어, 스페인어, 인니어, 베트남어, 아랍어, 총 9개 국어로 번역자막이 제공됐다.
 

생중계 최종 재생수는 83만7,000회를 기록했다.
 

특히 ‘좋아요’가 4,500만개가 클릭됐고 실시간 댓글이 15만개 이상 달리는 등 비대면의 강점인 양방향 소통이 돋보였다.
 

중기부 유튜브 채널도 정부 채널로서는 이례적으로 많은 접속자가 접속해 특별행사를 시청했다.
 

행사를 중계하는 1시간 동안 조회수 1만3,468회, 좋아요 1,900개, 댓글 315개를 기록했다.
 

특별행사는 유튜버들을 통해서도 화제가 됐다.
 

영스타미디어, 방민TV, 시사별, RNX TV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리허설, 인터뷰, 출근길과 퇴근길 같은 행사 전·후의 모습이 중계됐다.
 

중기부 박영선 장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비대면 라이브방식의 새로운 시도가 세계인의 사랑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말하며, “비대면 시대, K-세일을 통해 대한민국 내수 활성화뿐만 아니라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