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에너지 절약하고 에코마일리지도 받고!

입력 2020년05월30일 07시1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중랑구, 에너지도 절약하고 에코마일리지도 받고 (2)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중랑구는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생활 속에서 에너지 절약을 실천할 에코마일리지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에코마일리지는 가정, 기업, 학교 등에서 전기·수도·도시가스·지역난방 등 에너지를 절약하면 절감실적에 따라 마일리지를 주는 제도이다. 6개월 동안의 에너지 사용량을 직전 2년 같은 기간의 평균 사용량과 비교해 ▲5~10% 절감 시 1만 마일리지 ▲10~15% 절감 시 3만 마일리지 ▲15% 이상 절감 시 5만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다.


지급 받은 에코마일리지는 지방세·아파트 관리비 납부, 현금전환, 전통시장상품권 및 모바일문화상품권 교환 등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에너지 빈곤층을 위한 기부, 사막화 방지를 위한 나무 기부 등 의미 있는 나눔 실천도 가능하다.


에코마일리지 가입은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www.ecomileage.seoul.go.kr) 또는 거주지 동주민센터나 중랑구청 맑은환경과(☎02-2094-2454)에서 할 수 있다.


한편, 구는 올해 상반기 서울시에서 실시한 에코마일리지 사업 평가에서 5년 연속 최우수구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동 주민센터에서 전입신고 시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하도록 홍보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온 결과, 현재 가입자는 111,475명, 마일리지를 받은 가입자는 43,638명을 돌파하였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홍보하여 가입자를 더욱 늘려나갈 계획이다.


또한, 구민들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심각성을 알리고 에너지 절감 방법을 알리는 등 환경·에너지 교육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환경도 살리고 혜택도 쏠쏠한 에코마일리지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며, “자율적인 에너지 절약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