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에세이 공모전 개최'생활 속 정책 경험담 풀자! …'

입력 2020년05월26일 06시0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진구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사무총장 이광재)와 함께 전국민 대상 정책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정부 또는 자치단체의 각종 정책을 실생활에서 경험하면서 느꼈던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점 등을 공모 받아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수요자 중심의 사업을 발굴·추진하고자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오늘보다 나은 내일, 희망을 나누는 정책’으로 삶을 변화시킨 정책이나 혜택을 받았던 정책, 아쉬웠던 정책 등 자신의 정책 경험담을 자유롭게 기술하면 된다.

 
응모는 6월 19일까지이며 정책경험담을 가진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광진구청 홈페이지에서 지정서식을 내려받아 3매 이내 수기로 작성하여 우편(자양로 117, 광진구청 기획예산과)이나 이메일(sageeun@gwangjin.go.kr)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에 대해서는 매니페스토실천본부 등 정책관련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각 1편씩과 장려상 3편, 입선 24편 등 총 30편을 선정한다. 시상은 8월 중 진행할 예정이며 선정된 작품은 책자로 발행하여 정책자료집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정부가 만든 다양한 정책들이 국민들의 삶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국민들의 눈높이에서 바라본 정책들이 어떠한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보다 나은 제도와 정책을 만들고 실행할 수 있도록 많은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