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복지재단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신규 제공기관 등록 위한‘등록사전교육’실시

입력 2020년05월12일 16시4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복지재단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은 지역사회서비스 제공을 희망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지난  8일과 12일 이틀에 걸쳐‘등록사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규 기관이 운영 초기 혼란을 줄이면서 인천시민에게 원활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기본적인 이해를 돕는 이론 교육과 운영 경험을 전달하는 실무교육으로 구성되었고, 교육에는 25개소의 기관이 참석했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역과 시민의 욕구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기획하여 시민에게 제공하는 사회서비스로, 서비스를 공급하는 ‘제공기관’이 되기 위해서는 등록 전에 사전교육을 필수로 이수해야한다.


인천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에서는 지역사회서비스 신규 공급기관으로 등록을 희망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분기 1회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에 참석한 기관 관계자는 “교육으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고, 제공기관으로 등록하는 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등록사전교육은 상시로 접수받고 있으며, 인천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홈페이지(http://icss.kr)의 소식란 게시판을 통해 구체적인 교육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