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2020년 청렴도 향상을 위한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입력 2020년02월28일 18시0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청렴도향상 추진계획 보고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나주시는 28일 시청 이화실에서 ‘2020년 청렴도 향상을 위한 추진계획 보고회’를 갖고 청렴도 개선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박봉순 부시장이 주재한 이번 보고회는 28개 실·과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도 향상을 위해 각 부서에서 발굴한 청렴도 개선 시책 52건이 보고됐다.


전년도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청렴도 평가에서 불명예를 안은 최하위 등급 원인에 대한 분석 결과를 공유하고 청렴도 제고를 위한 각 부서장의 적극적인 관심과 심도 있는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시는 시민에게 신뢰받는 행정 구현을 위해 ‘투명성과 공정성 향상으로 청렴한 나주 구현’을 비전으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 ‘부패 예방 통제 시스템 강화’ , ‘청렴문화 확산 및 소통강화’ 3대 전략 과제를 역점 추진할 계획이다.


세부 시책으로는 △맞춤형 반부패 전 직원 청렴교육 △공무원 부패 익명신고 강화 △부패 공무원 원스트라크 아웃제 운영 △보조금 사전심사제 강화 △시장과 직원과의 열린대화 △시민 감사관 운영 활성화 등이다.


특히 지난해 평가에서 지목된 인사, 예산집행, 부당한 업무지시를 비롯한 공사관리·감독, 보조금 지원업무 등 내·외부 청렴도 측정 요인에 대한 개선에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박봉순 부시장은 “지난해 청렴도 등급 하락 원인에 대한 다각적이고 심도 있는 분석을 통해 마련된 청렴도 개선 시책 추진에 전 행정력을 기울여갈 것”이라며 “시민에게 신뢰받는 투명한 시정 구현과 실추된 명예 회복에 전 공직자가 합심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