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4월0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청북도농업기술원, 마늘 싹 꺼내기 작업 서둘러줄 것 당부
등록날짜 [ 2020년02월28일 09시46분 ]

[여성종합뉴스]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겨울철 기온이 높아 마늘 생장이 빠른 만큼 마늘 싹 꺼내기 작업을 서둘러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겨울철은 평년에 비해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고, 강우가 잦아 마늘 생장속도가 빠르고 마늘 재배환경에 많은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
 

금년 단양지역 한지형 마늘의 출현기는 대략 2월 11일로 전년보다 7일 정도 빨라졌다.
 

이에 따라, 마늘 싹 유인 작업 등 마늘 밭 관리도 앞당겨 실시해야 한다.
 

한지형 마늘은 비닐 속에서 월동한 후 이듬해 다시 생육을 시작한다. 이때, 마늘 싹 유인이 늦어지면 비닐 속에서 마늘잎이 웃자랄 가능성이 높다.
 

웃자람에 따라 조직이 연약해지면 동해 피해, 병해 발생이 증가하고 생육도 불량해진다.
 

마늘잎이 2~3매 나오고 따뜻한 날씨가 연속되는 시기를 정하여 싹을 꺼내주면 된다.
 

이때, 바람에 비닐이 날리지 않을 정도의 소량 흙으로 구멍을 메워주어야 한다.
 

마늘 추비는 2~3회 나누어 주는 게 좋고 싹을 꺼낸 직후 첫 번째 추비를 조금이라도 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늘연구소 민지현 연구사는 “마늘 싹 유인을 앞당겨 실시해야 하지만, 비닐 속에서 꺼낸 직후 추위가 오면 저온 피해로 잎 끝이 고사할 수 있기 때문에 일기예보를 참고하여 작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천사랑지역화폐 3월 한 달간 특별인센티브 10% 지급 실시 (2020-02-29 08:58:39)
인천광역시, 3월 1일부터 인천e음의 캐시백 최대 10%로 상향조정 (2020-02-27 18:13:41)
인천해경, 관내 낚시 사업자 ...
여주시, 코로나19극복 친환경 ...
이천시, 신둔면 주민자치위원...
목포시, 대기관리권역 지정으...
바르게살기운동 진도군협의회...
인천교통공사, 제2기 대학생기...
고창군, 7월까지 농기계 임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