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평창 대관령눈꽃 축제 폐막 '11만명 찾아....'호평

입력 2020년01월28일 14시25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제28회 평창 대관령눈꽃축제가 지난17일부터 27일까지 11일간 11만여명이 찾은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 축제는 황병산 사냥놀이를 활용한 멧돼지 술래잡기와 대굴대굴 볼링, 복점 윷놀이, 복 투호, 스노우 버킷 등 다양한 놀이와 체험 행사에 초점을 맞춰 체험하고, 느끼고, 즐기는 축제로 탈바꿈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2018 동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치러 낸 대관령면의 새로운 지역성을 활용하기 위해 축제장 인근 알펜시아리조트 올림픽 슬라이딩 센터를 특별히 개방해 매일 선착순 40명씩 썰매를 타볼 수 있는 연계 상품을 시범운영 해 호평을 얻었다.


이 밖에도 눈썰매, 눈밭에서 경험하는 승마체험, 장작불 구이 터, 대관령의 인생 최고 장면을 건질 수 있는 천국의 계단 등 다양한 놀 거리, 체험 거리로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에게 즐거운 감동을 선사했다.

 
또 지난 축제에 첫선을 보인 대관령 상설이벤트 공간에서는 다양한 대관령 지역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먹거리 존이 입점하고, 작은 무대 공연장을 조성해 미니 밴드, 풍선 아트 마술쇼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여, 축제를 풍성하게 했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28일 "대관령눈꽃축제가 새로운 콘셉트 변화를 시도해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 겨울 축제로 자리매김한 한 해였다"며 "축제 평가를 통해 잘된 점은 더욱 발전시키고 부족한 점은 보완해 내년에도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는 축제로 찾아뵙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