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종로사랑 여성누리단' 모집

입력 2019년12월26일 08시5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종로구는 2020년 1월 3일까지 구의 주요 사업을 비롯한 구정 전반을 평가하고 모니터링하는 '종로사랑 여성누리단'을 모집한다.

 

구는 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해 구정 발전을 도모하고, 주민과의 활발한 소통으로 보다 나은 구정을 펼치고자 지난 2008년부터 종로사랑 여성누리단을 운영하고 있다.

 

종로사랑 여성누리단은 ▲행정 ▲지속가능 ▲문화관광 ▲복지경제 ▲도시관리 ▲건설교통 ▲보건의료 등 7개 분과위원회로 구성되며, 총 5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분과별 단원들은 종로구 추진사업에 대한 평가, 구정에 대한 건의, 제도 개선 및 새로운 시책 제안, 주민불편사항 신고 등 구정 전반에 걸쳐 꼼꼼하게 모니터링을 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인원은 12명 이내이며, 주민등록상 종로구에 거주하는 여성으로 봉사정신과 책임감이 투철하고, 구정에 관심이 많거나 해당 분야에 전문 지식이 있는 주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구 홈페이지(www.jongno.go.kr) 종합민원 내 ‘통합신청’을 통해 신청하거나 신청서를 작성하여 구청 감사담당관 또는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구는 연령과 지역을 안배하여 최종 대상자를 선정하고, 1월 중 개별 통보한다. 임기는 2년으로 1회 연임이 가능하며, 2020년 2월 정기총회 시 위촉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종로사랑 여성누리단 모집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종로구청 감사담당관(02-2148-1214)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종 구청장은 “지역 주민들의 활발한 구정 참여로 사람중심 명품도시 종로를 실현하고 있다. 작은 부분도 꼼꼼히 살피는, 섬세한 관찰력을 겸비한 종로사랑 여성누리단과 함께 주민 중심의 열린 구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11월 18일(월)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종로사랑 여성누리단의 분과위원회별 활동을 돌아보고, 평가 결과를 공유하는 「2019년 하반기 종합평가 보고회」를 진행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단원, 구청장, 국·소장 등 70여 명이 참석했으며, 우수 단원에게 감사장을 수여하고 올 하반기 활동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