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사랑나누미 이동 노인복지센타

입력 2014년03월27일 17시41분 김종석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건강하고 행복하게 할 고로쇠 물 한잔 잡수시고 건강하세요

[여성종합뉴스/김종석기자] 지난 26일 인천계양구 효성1동에 위치한 사단법인 신체장애인복지회 및 사랑나누미 노인복지, 노인돌보미 종합센타, 장애인 활동지원센타 계양구지부(지부장 윤전호)소속 사회복지사 10여명은 부평구 삼산동 영세민 주공아파트 및 갈산동 주공아파트에서 노인돌보미 사랑의 실천사업으로 고로쇠 물(200리터) 및 팝콘(50kg), 무 차(500봉지), 감자(10박스), 양파(10자루)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차량이동 목욕지원 행사를 진행했다.

윤전호 계양구지부장은 현장에서 어르신의 건강을 꼼꼼히 살피며 도움 줄 수 있는 부분은 없는지 살피기도 하고 말벗이 되어 드리면서 노인복지, 노인돌보미, 장애인 활동지원센터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설명하여 많은 칭찬을 받앗다"이어 2급 장애자인 홍진복(54, 갈산동)씨는 “주변에 종합복지관이 있기는 하지만 오늘 자세한 설명과 함께 건강을 챙겨주시는 고로쇠 물을 먹고 너무 감사하고 행복했다”며 “챙겨준 감자, 양파 그리고 건강하시라고 국산 무차를 받아 오늘은 내 생일 같이 기쁘다.”고 좋아했다.

한편 행사를 보조하던 윤선미 복지센타 실장(36, 여)은 “오늘 행사예산 200여만원은 모두 윤 지부장이 사비를 털어 진행하고 있는데 참가해 주신 어르신과 장애우들의 밝은 웃음과 마음에서 우러나는 감사의 표현에서 윤전호 지부장님이 받아야 할 칭찬을 제가 대신 받아 죄송하다면서 이런 행사가 계속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행사를 주관한 윤 지부장은 “가득이나 어려운 환경에서 고향에서 가져온 고로쇠 물 십여통과 정성껏 준비한 무 차 그리고 감자, 양파 등으로 한 끼나마 맛있는 식사를 하셨으면 좋겠다”며 “사회복지를 담당하는 한사람으로 우리 주변의 외로운 어르신, 장애인들에게 사회의 모든 분들이 앞으로 많은 관심을 갖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고"

삼산동 주민 k씨는(65세)오늘 어르신들을 위해 자리를 마련하고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신체장애인복지회 분들에게 감사 하다고  말하면서 ”이웃과 함께하는 소중한 마음이 인천시  전체에 전달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