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의회, 광진복지재단 출범식 참석

입력 2019년10월28일 21시0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진구의회는 28일 나루아트센터에서 열린 ‘광진복지재단 출범식’에 참석해 광진구만의 차별화된 복지시스템과 사각지대 없는 복지 실현에 앞장서게 될 재단의 본격적인 출발을 축하하였다.


광진복지재단은 지난해 10월 제220회 임시회 시 『광진구 복지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제정과 함께 설립근거를 마련하였으며, 이 후 올 초부터 발기인 모집에 들어가 올해 9월 각계각층의 리더인 총 28명의 발기인과 함께 총회 및 이사회를 열어 닻을 올리는 등 설립에 만전을 기해왔다.


서울시 자치구 중 8번째로 설립된 광진복지재단은 ‘구민과 함께 구민이 꿈꾸는 복지를 향해 걷는다’는 비전 아래 기부금품 모금 및 홍보, 저소득 위기가정 지원 및 결연, 지역사회 복지환경 연구조사, 복지프로그램 연구개발 및 보급, 복지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 등 광진구 복지의 구심점을 마련할 예정이다.


고양석 의장은 “다양한 봉사 경험과 복지관련 이력으로 광진구 구석구석을 잘 알고 있는 복지전문가 구혜영 이사장이 초대 이사장으로 취임함을 무엇보다 축하드린다”고 전하며, “광진구의회에서도 지난 10월 재단 설립 조례 심의를 통하여 집행부와 뜻을 함께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여기 계신 많은 분들이 광진구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함께한다는 점에서는 지향점이 같다고 생각한다”고 말하며, “가장 이상적인 복지는 수요와 공급이 일치하는 것이겠지만 광진구 복지예산이 작년부터 50%가 넘어가는 현실 속에서 구민의 다양하고 복잡한 복지 수요에 맞는 사각지대 없는 복지를 구축하여, 명실상부한 광진구 최고의 재단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광진구의회에서도 많은 관심을 갖고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