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의회, 서울특별시 구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의 개최

입력 2019년10월17일 20시2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관악구의회는 지난16일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서울특별시 구의회 의장협의회 10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월례회의는 주최구인 관악구의회 왕정순 의장을 비롯하여 의장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는 강서구의회 김병진 의장을 비롯하여 19개 구의회 의장들이 참석했으며, 박준희 관악구청장도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월례회의는 김병진 의장협의회 회장의 개회사와 관악구의회 왕정순의장의 환영사 및 박준희 구청장의 축사, 방문기념품 전달 및 관악구의회 홍보동영상 시청, 안건토의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 날 행사에서 관악구의회 임춘수 부의장과 조익화 행정재경위원장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공을 인정받아 ‘지방의정대상’을 수상했으며, 박준희 구청장은 감사패를, 관악구의회 김연숙 의회사무국장과 조희철 주무관은 표창을 수여받았다.


이어진 안건토의에서는 ‘2020년 서울특별시 의장협의회 해외 봉사활동 계획’등 안건을 논의하고, 지방분권과 민주주의 발전을 위한 의견을 나누고, 행사를 마무리했다.


왕정순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관악구의회를 방문해주신 김병진 의장협의회 회장님을 비롯한 서울특별시 구의회 의장님들께 감사드린다.”며 “관악구의회는 공부하는 의회, 연구하는 의회를 통해 낮은 자세로 소통하고, 화합하며 구민 여러분께 힘이 되는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역사문화가 살아숨쉬는 강감찬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관악구에서 17일부터 3일간 강감찬축제가 진행된다.”며 “축제가 성공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널리 홍보해주시길 부탁드린다.”며 말을 마쳤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