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소문난 맛집 30곳 선정, 지금 노크하세요

입력 2019년10월11일 07시0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광주 남구는 지역 주민들을 비롯해 남구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남도의 뛰어난 먹거리를 제공하고, 외식산업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하반기에 남구 맛집 30곳을 추가로 선정한다.


남구에 따르면 하반기 남구 맛집 선정을 위한 신청서 접수가 오는 17일까지 진행된다.


관내 소재 일반 음식점 및 휴게 음식점 등 식사류와 식사를 대신하는 음식물을 취급하는 업소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특히 지역 주민들에게 입소문이 난 음식점이거나, 친환경 웰빙 식재료 사용 및 특색이 있는 메뉴를 보유한 업소도 남구 맛집 선정에 참여할 수 있다.


다만 프랜차이즈 업소와 행정처분의 이력이 있거나 위법한 건축물에서 운영되고 있는 업소의 경우 참가 자격이 제한된다.


남구 맛집 참가 신청서는 남구청 5층 보건위생과를 방문해 제출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ggs007@korea.kr)로도 가능하다.


신청서 서류는 남구청 홈페이지(www.namgu.gwangju.kr) 고시공고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남구는 서류 심사와 현장 실사, 위원회 심사 등 3단계 심사를 거쳐 11월말께 최종 30곳의 업소를 남구 맛집으로 선정할 방침이다.


남구 맛집으로 선정되면 남구청에서 한달에 한번 발행하는 소식지 및 남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홍보가 이뤄지며, 남구 맛집 안내 책자에도 소개될 예정이다.


또 손 씻는 시설과 음식문화 개선사업과 관련한 입식 테이블 설치, 주방환기 시설 개선 지원, 테이블 종이 및 냅킨 등 위생용품도 지원된다.


남구 맛집 선정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남구청 보건위생과(☎ 607-4420~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남구는 올해 상반기 20곳의 음식점을 남구 맛집으로 선정한 바 있으며, 남구 맛집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1년 한번씩 운영 상태 등에 대해서도 점검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