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2019 진로토크콘서트 비전 발표대회 참가자 모집

입력 2019년10월10일 08시1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 강서구가 마음속에 소중히 간직해온 청소년들의 꿈을 말하는 시간을 연다.
 

구는 11월 16일 진행되는 진로토크콘서트 ‘DREAM 톡! TALK!’ 에서 자신의 꿈을 발표할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진로토크콘서트 ‘DREAM 톡! TALK!’은 강서진로주치의에서 만든 지역 청소년들이 모여 꿈과 진로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다.


또래 청소년 앞에서 자신의 꿈을 직접 말하는 ‘비전발표대회’와 청소년 멘토를 초청하여 다양한 이야기를 듣는 ‘청소년 진로멘토 특강’으로 구성되어있다.


비전발표대회는 오는 20일까지 강서구 청소년이면(14세~19세)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하다. 학교를 통한 단체신청과 강서진로주치의를 통한 개별참가신청을 받는다.


개별참가자의 참가신청은 강서진로주치의(https://blog.naver.com/gangseo_pearl)에서  신청접수 후 메일을 통해 발표작품을 제출해야 하며 단체신청의 경우 학교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발표작품의 길이는 4분 이내로 PPT 12장 이내로 제출해야 한다.  


강서진로주치의에서는 제출된 자료를 기반으로 예선서류 심사를 진행해 총 10명의 학생을 본선 진출자로 선정한다. 본선 진출자는 강서진로주치의로부터 발표 컨설팅을 받으며 본선 무대를 준비하게 된다.


본선은 11월 16일 강서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되며 중·고등부 각각 5명씩을 선정해 강서구청장 명의의 상장을 수여한다.


구 관계자는 “강서 청소년들에게 꿈과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계기를 주고자 이번 토크콘서트를 준비했다.”며 “관심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