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마을자치박람회로 축제 한마당 펼쳐

입력 2019년09월29일 18시5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8일(토), 동대문구청 광장에서 열린 ‘2019 동대문구 마을자치박람회’에서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왼쪽 네 번째)를 비롯한 참석자들이 개막식 행사를 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동대문구가 지난 28일 동대문구청 광장에서 ‘2019 동대문구 마을자치박람회’를 개최했다.


‘동대문! 마을자치의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열린 박람회는 더불어 잘사는 마을, 안전하고 건강한 마을, 문화예술이 꽃피는 마을, 화합과 소통의 마을 등 4개 구역에 36개 부스가 설치돼 이웃사랑 바자회, 친환경 에너지 체험, 건강한 먹거리 체험, 동대문구자원봉사센터의 체험, 동물상생캠페인, 마을공동체 문화예술체험, 청년마을미디어공모사업 체험‧전시‧홍보 등이 진행됐다.


이외에도 ‘동대문구 협치 회의’ 등 지역의 여러 유관기관에서 운영하는 홍보 및 체험 부스와 먹거리 부스가 운영되고 중앙 무대에서는 구민들의 공연도 진행돼 풍성한 볼거리, 즐길 거리를 선사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구민들이 마을공동체 사업 및 주민자치회를 쉽게 이해하는 기회가 되었길 바라며, 더 많은 주민들이 주민자치에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