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의회, 8대의회 1년간의 활동 담은 ‘광진의회소식’ 발간

입력 2019년09월20일 20시5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고양석 의장 발간사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진구의회(의장 고양석)는 작년 7월부터 올 6월까지 지난 1년간의 생생한 의정활동을 담은 『광진의회소식』을 발간했다.


이번 소식지는 새롭게 출발한 제8대 광진구의회의 정책과 비전을 구민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함으로써 의정의 참모습을 구민들에게 알려 의정활동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자 제작되었다.


총 63페이지 7개의 콘텐츠로 이뤄진 『광진의회소식』은 ▲ 발간사 ▲ 제8대 전반기 광진구의회 구성 ▲ 회기운영현황 ▲ 예산결산특별위원회 ▲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 의원별 의정활동 ▲ 언론에 비친 광진구의회 등 구민들이 꼭 알아야 할 의정활동을 담아 14명 의원들의 생생한 의정현장을 직접 확인할 수 있게 구성되었다. 


또한 전년도 제작된 소식지와 달리 “의원별 의정활동,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코너를 신설하여 의회의 주 기능인 예산심의·행정사무감사 등의 활동을 담아 감시와 견제라는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고자 하였다.


특히 “의원별 의정활동” 코너에서는 14명 각 의원별로 “조례 제·개정, 구정질문, 5분 자유발언 현황 및 행정사무감사 지적 및 건의사항, 간담회 현황” 등을 실어 구민들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소통을 강화하고자 하였다.


소식지는 총 500부 발간되었으며, 광진구 15개 동주민센터와 관내 초·중·고등학교 및 주요 유관기관 등에 배부되어 무료로 만날 수 있게 되며, 광진구의회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고양석 의장은 “제8대 광진구의회가 개원 1주년을 맞이해 구민의 생활현장에서 함께한 지난 1년간의 의정활동을 『광진의회소식』 에 실었다”고 밝히며, “다양한 행정수요에 부응해 광진구의회 14명의 의원들은 조례를 단장하고 앞선 정책대안을 제시하며 구민이 바라는 모습으로 변해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금번 발간된 『광진의회소식』을 의정활동의 지침서로 삼고 구민이 만족하는 의정을 실현할 수 있도록 구민과의 약속을 광진구의회 의사봉에 쉼 없이 담아내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광진구의회는 『광진의회소식』을 매년 제작, 의정활동 상황을 홍보하고 다양한 분야의 의견을 수렴해 구민과의 소통의 장을 넓히고 구민 공감과 의정참여를 확대해 갈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