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0월14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 방송/TV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구문화재단 출범 후 첫 현대무용 작품 ‘눈먼자들’ 선보여
등록날짜 [ 2019년09월16일 15시16분 ]
[여성종합뉴스/강병훈 기자] (재)인천서구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은 가을을 맞이해 세컨드네이처댄스컴퍼니의 ‘눈먼자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눈먼자들>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의 민간 우수공연으로 선정됐으며, 초연 당시 좌석 점유율 102%를 기록한 대중성과 예술성을 겸비한 현대무용 작품이다. 
 
  인천서구문화재단 출범 이후 처음으로 추진하는 고품격 현대무용 공연인 <눈먼자들>은 예술감독 김성한의 안무로 선보인다. 김성한은 프랑스 장-프랑수와 뒤루르 무용단, 아리엘 무용단, 부르노 자깡 무용단에서 활동한 대한민국 최초로 유럽에 진출한 프로페셔널 한국 남성무용수이며, 2005년 창작에 대한 순수한 열정으로 세컨드네이처 댄스컴퍼니를 창단했다.
 
 세컨드네이처 댄스컴퍼니는 2019년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 <올해의 작품상> 수상, 2018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 2017년 댄스비전 Frontier Spirit Award 수상, 2016년 제9회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표창을 받은 바 있다. 대표작으로는 <구토>,<보이체크>,<이방인>,<인간단테, 구원의 기획자>,<아유레디?>,<눈먼자들>,<비트사피엔스>,<40712>,<기억의 지속> 등이 있으며, 현대무용의 예술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눈먼자들>은 급변하는 사회 테두리 안에서 눈이 멀어진 우리 현대인들을 재조명하며, 이기주의가 팽배한 세상에서 타락한 인간들의 단면을 감각적으로 그려낸다.

 이를 통해 우리의 삶에서 가장 소중한 기억과 무심코 지나쳐버리는 인간적인 가치들이 던지는 이유 있는 물음을 통해서 가족과 친구와의 사랑과 우정, 이웃과의 따뜻한 정을 회복해나가길 바라는 염원을 담고 있다. 
 
  공연은 7개의 점층적인 주제로 이야기를 끌어낸다. <제1장 미지의 세계>에서는 우물 안 개구리처럼 살아가는 현대인의 자화상을 ‘이상한 세계’라는 가상의 공간을 통해 선보인다. 
 
  <제2장 내면의 갈등>에서는 ‘이상한 세계’에 존재하는 일부 깨어있는 인간들을 소개한다. 그들은 답답한 현실을 벗어나 새로운 이상 공간으로 향하고자 하는 조용한 열망을 외친다. 
 
  <제3장 비난의 화살>에서 깨어있는 인간들은 다수의 인간 무리로부터 배척당하고 비난받는다. 현실을 직시하라는 다수의 외침이 깨어있는 자들의 숨통을 조여온다. 
 
  <제4장 빛과 어둠의 대립> 깨어있는 자들과 다수의 무리들은 서로의 생각을 비난하며 다툼을 벌인다. 
 
  <제5장 세뇌화> 결국 깨어있던 자들조차 다수의 인간들에 동화되어 현실에 안주하는 모습으로 변화한다. 
 
  <제6장 폭발> 하지만 냉정하고 비인간적인 현실에 만족할 수 없는 존재들이 하나 둘 나타난다. 그들은 점점 파괴적인 행동을 보이며 사회에서 낙오하게 되고, 결국 외톨이가 된다. 
 
  <제7장 또 다른 미지의 세계> 시간이 흘러 큰 꿈과 이상을 품었던 자들과 사회에서 낙오한 외톨이들 모두가 현실로 돌아와 안착한다. 결국 세상은 ‘이상한 세계’로 고착되어 버리고 인간들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가 되어 주어지는 환경에 만족하며 살아가는 수동적이고 타성에 젖은 존재로 전락하고 만다.
  결국 세상의 옳은 것과 그른 것, 인간에 대한 따뜻한 배려와 사랑을 찾아볼 수 없는 눈먼자들이 되어 사회를 의미 없이 유영한다. 
 
  세컨드네이처 댄스컴퍼니 <눈먼자들>은 오는 24일 화요일 오후 7시 30분에 인천서구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 전석 1만원에 예매할 수 있다. 문의는 인천서구문화재단 공연사업팀(☎032-579-1150)으로 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강병훈 (minji333@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주시 ' 빛가람 챔버오케스트라' 샌드아트와 특별 공연 (2019-09-16 16:46:10)
원주치악국제걷기대회 10월 개최 '2만여명 참가...' (2019-09-12 11:46:48)
인천 부평구 ‘굴포먹거리타...
인천 중구 “지방세 납세자보...
인천 남동구, 청탁금지법·공...
인천 남동구, 19일 다문화가정...
설훈 의원, 수도권매립지, 최...
더불어 민주당 지지율 2주 연...
대전 지하차도 3곳에 운전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