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상공회의소 류인모 회장, 충주시장학회에 1억5천만원 기탁

입력 2008년12월04일 15시14분 한은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충주시장학기금에 성금답지, 1년새 2배 증가 -

[여성종합뉴스]충주시 상공회의소 류인모 회장이 지난 4일 오후 4시 충주 시장실에서 사재 1억 5천만원을 충주시 장학회 기금으로 쾌척해 화제가 되고 있다.


  올해 충주시 시민대상(산업?경제부문)을 수상한바 있는 류 회장은   향토 기업인으로 지역주민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하는 한편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충주후원회장을 맡는 등 폭넓은 활동을 벌이고 있다.

  한편 충주시장학회(이사장 권순무)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장학기금 100억원 모금운동에는 기업체와 단체, 시민의 자발적인  온정이 답지하면서 기금이 2배이상 증가했다.

  충주시 장학회에 따르면 지난 연말 21억 5000여만원으로 시작된 장학 기금은 그동안 충주시 출연금 10억원을 포함해 민간기탁금 총 56건에 10억 6100여만원이 접수되어 현재 43억 2300여만원으로 늘었다.

  특히, 모금운동에는 기업이윤을 사회에 환원하기 위한 향토기업주 지역사랑과 충주발전을 함께 만들어가고 있는 시민단체와 시민 등이 십시일반 모금운동에 참여해 시민화합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권순무 이사장은 “기업체와 시민의 정성어린 성금이 지속적으로 빠르게 모아지고 있다”며 “보내주신 사랑을 잊지 않고 우수인재 발굴 육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