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여름방학 체험행사 신나는 여름! 즐거운 여름! 실시

입력 2019년08월20일 11시0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해 8월에 동작복지센터에서 실시한 ‘신나는 여름! 즐거운 여름!’ 전통놀이 체험행사에서 아이들이 체험활동을 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동작구가 아동‧청소년의 신체활동 증진을 통한 비만율 감소를 위해 오는 23일까지 여름방학 체험행사 ‘신나는 여름! 즐거운 여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현충근린공원 서달산 자연생태학습장에서 「자연에서 만나는 오감체험」을 주제로 마련된다.

 

기간 중 하루 1회 총 4회에 걸쳐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하며, 관내 지역아동센터 7개소 아동 100여 명이 참여한다.

 

프로그램은 동작구 숲해설사 2명의 지도로 ▲서달산 피톤치드길 걷기 ▲천연소재로 태극기 손수건 만들기 ▲곤충 관찰하기 ▲생강나뭇잎 미각 체험 등 다채롭게 구성된다.

 

한편, 지난해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발표한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비만통계자료집’에 따르면, 아동·청소년 비만율은 2007년 11.6%에서 2017년 17.3%로 5.7%p 증가했다. 이는 신체활동 감소와 부적절한 식습관 등이 원인으로 나타났다.

 

이에 구는 늘어나는 아동‧청소년 비만인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자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 비만예방 프로그램 참여아동을 대상으로 동작구체육회, 보건소 등과 연계한 통합적 비만예방관리 프로그램을 11월까지 상시 운영한다.

 

▲음악줄넘기, 방송댄스 등 신체활동 ▲아이들에게 주 2회 신선한 과일을 제공으로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돕는 영양교육 ▲아동의 정신건강 선별검사를 통한 스마트폰·인터넷 중독 예방 및 심리치료 등 사회성증진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또한, 구는 오는 8월말까지 동작구보건소에서 복지시설 및 지역아동센터 아동 500여 명을 대상으로 기초검사, 당뇨·간질환 등 생화학검사, 혈액검사, 방사선 흉부촬영 등 ‘취약아동 건강검진’도 진행하고 있다.

 

임종열 보건기획과장은 “이번 체험활동으로 아이들이 자연과 함께 하며 신체활동에 흥미를 높이고, 올바른 건강습관을 형성하길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체험활동을 마련해 아동·청소년들의 비만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