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상파울루서 'NO 재팬' 'NO 아베'이달 초부터 '일제 불매운동' 시작

입력 2019년08월18일 10시07분 연합뉴스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과거사에 대한 반성은 커녕 경제적 도발을 가한 일본에 분노하는 동포들의 뜻이 광고로 표현되고 있다" 릴레이 광고.....

[여성종합뉴스] 브라질 상파울루 한인사회도 국내의 'NO 재팬' 'NO 아베' 운동에 동참하고 있다.


한인 동포들은 일본의 화이트 리스트 제외 결정이 나온 데 맞춰 지난 5일(현지시간)부터 한인 미디어에 일본 제품 불매를 촉구하는 광고를 싣기 시작했다.


이후 광고는 과거사에 대한 반성이 없는 아베 신조 일본 총리를 비난하고 독도 수호 의지를 밝히는 내용으로 발전'나라사랑 모임' '민주연합 브라질' 등 사적인 모임이 시작한 릴레이 광고는 이후 브라질 한국무용협회, 민주평통 등 동포단체들이 참여 의사를 밝히면서 갈수록 확대되고 있다.
 

17일 연합뉴스를 만난 한 동포는 "과거사에 대한 반성은 커녕 경제적 도발을 가한 일본에 분노하는 동포들의 뜻이 광고로 표현되고 있다"고 말했다.


일부 한인 미디어는 동포들의 개인 비용으로 진행되는 릴레이 광고가 중단되지 않도록 광고를 무료로 실어주고 있다.


브라질 한인 동포가 자신의 차량에 태극기와 브라질 국기를 달고 광복절을 알리는 내용과 'NO 아베' 문구가 적힌 플래카드를 붙이고 시내를 주행해 눈길을 끌고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