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 일본 정부 규탄, 도민과 함께 싸워나갈 것'

입력 2019년08월05일 10시34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과거 침략전쟁을 일으켜 무수히 많은 사람을 희생시킨 역사적 진실을 외면하고, 반성은 커녕 한일 양국관계를 파국으로,,세계평화를 위협

연합뉴스/사진
[여성종합뉴스] 제주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도의원 28명은 5일 오전 제주도의회 의사당 앞에서 일본의 화이트리스트 배제조치를 규탄하는 대회를 열고 "일본 정부가 한국을 화이트리스트에서 배제한 조치에 대해 강력한 유감을 표한다"며 "일본의 경제침략 도발 행위를 130만 대내외 제주도민과 함께 싸워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동참 의원들은 일본이 과거 침략전쟁을 일으켜 무수히 많은 사람을 희생시킨 역사적 진실을 외면하고, 반성은 커녕 한일 양국관계를 파국으로 치닫게 했으며, 동아시아뿐 아니라 세계평화를 위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일본은 부당한 경제침략 도발 행위를 즉각 중지하고 역사에 대한 반성과 진솔한 사과를 해야 한다"며 "우리는 일본의 도발로 어려움이 있을지라도
함께 힘을 모아 이 위기를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그러면서 "정부는 관련 기업이 흔들리지 않도록 과감하게 지원해 더 강한 경제 대국으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며 "제주도의회는 특별위원회 등을 구성하고 중앙정부, 제주도와 함께 다각적인 대응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연합뉴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