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희 의원‘2019년 국회의원 헌정대상’선정 수상

입력 2019년07월29일 20시3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김상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 소사, 3선)은 ‘2019년 국회의원 헌정대상’에 선정되어 29일(월) 13시 30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법률소비자연맹은 270여개의 시민단체 ‘국정감사NGO 모니터단’으로 20대 국회 3차 년도 의정활동, 법률안투표율, 국정감사 성적, 법률안의 발의 및 처리현황, 상임위원회 회의 출석률, 국회 본회의 복합재석률(출석+재석) 등 객관적인 데이터를 계량화하고 분석ㆍ평가하여 시상하고 있다.

 
김상희 의원은 20대 국회에서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서 의료비 부담 감소와 국민건강 증진 등 현안관련 대책 마련에 관심을 기울이며 재난적의료비 지원에 관한 법률(소득에 비해 과도한 의료비로 고통받는 국민들에게 상시적으로 의료비 지원) , 국민건강보험과 실손의료보험 연계에 관한 법률안(건강보험과 실손보험을 연계하여 국민의 의료비 상승 억제) 등 민생을 위한 법안 총 133건으로 대표 발의하였다.

또한 본회의 출석률 100%로 20대 국회 개원 이후 모든 본회의에 출석하였다.


김상희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시민단체 등으로부터 2018년도 국감우수의원으로 선정된 바 있으면, 우수한 입법활동을 인정받아 300명의 국회의원 중 총 세 명에게만 주어지는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상희 의원은 이번 수상에 대해 “국회의원으로 국민을 위해 일하는 것은 당연한 의무”라며, “올해까지 7년 연속 수상하게 된 것은 국민과의 약속을 잘 지켰다고 평가해 주신 것으로 생각되어 더욱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김 의원은 “앞으로도 겸손함과 초심을 잃지 않고 국민의 입장에서 더욱 민생을 위한 의정활동을 해나가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