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여성지원센터 개관

입력 2019년07월26일 14시1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고흥군은 26일 고흥군여성지원센터 앞 광장에서 군수, 국회의원, 기관사회단체, 군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고흥군 여성지원센터」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고흥군전속예술단의 신명나는 사물놀이를 식전공연으로 문을 열고 기념사, 축사, 축가, 퍼포먼스, 테이프커팅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별관에 희망나눔가게를 열어 옷, 신발, 장난감 등 다양한 재활용 물품을 상호 교환하고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장터를 열어 더욱 의미 있는 행사가 되었다.


고흥군여성지원센터는 건축연면적 998㎡의 3층건물로 취창업 상담․실습실, 공동육아나눔터, 조손이 함께하는 놀이방, 여성단체협의회사무실, 다목적실, 희망나눔가게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여성군민들의 욕구에 발맞춰 지원하는 종합센터 기능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건축되었다.


송귀근 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우리군 인구 중 여성이 차지하는 비중은 52%로써 여성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고 역량을 키우는 일이 우리군의 경쟁력을 높이는 일”이라 말하고, ”앞으로 여성지원센터가 우리군 여성들의 꿈과 희망, 미래를 열며, 함께 소통하는 열린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고흥군은 여성과 아이가 행복한 고흥을 만들기 위해 결혼에서부터 임신, 출산, 양육, 교육지원까지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여성 취․창업 및 자기개발 교육, 일자리 상담연계 등을 추진하여 군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