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입법조사처,'도시재생 뉴딜정책의 실효성 확대 전략'세미나 공동 개최

입력 2019년07월10일 21시28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국회입법조사처(처장 김하중)는 서형수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이은권 국회의원(자유한국당)과 공동으로  11일 오후 2시부터 국회입법조사처 대회의실에서 '도시재생 뉴딜정책의 실효성 확대 전략'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도시재생 뉴딜정책의 실효성 확대를 위해 정책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법 · 제도개선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허재완 교수(중앙대학교)가 좌장을 맡았으며, 김이탁 단장(국토교통부 도시재생사업기획단)이 도시재생 뉴딜정책의 추진현황을 발표하고, 이왕건 본부장(국토연구원 도시연구본부), 윤주선 센터장(건축도시공간연구소 마을재생센터), 김동호 센터장(세종시 도시재생지원센터)이 도시재생 뉴딜정책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발표한다.

이어 안정희 상임이사(도시재생협치포럼), 임재현 대표(전국도시재생청년네트워크), 최봉문 교수(목원대학교), 최창규 교수(한양대학교), 김예성 입법조사관(국회입법조사처)의 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본 세미나를 통해 성공적인 도시재생 뉴딜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각계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이 모여 입법적 · 정책적 개선과제가 도출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