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핫(Hot)한 여름방학! 자원봉사로 쿨(Cool)하게

입력 2019년07월09일 07시1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금천구가 여름방학 동안 청소년들이 자원봉사를 통해 보람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2019 청소년 자원봉사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여름방학 자원봉사 프로그램은 7월 25일(목)부터 8월 14일(수)까지 △노인 △교육 △다문화 △장애인 △환경 5개 분야에서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어르신 반려식물 분양 프로젝트 △어르신과 함께 냅킨아트 에코백 만들기 △만수천 유해식물 제거 활동 △다문화가족자녀와 함께 캘리그라피 체험 △장애인 작업장 일손 돕기 등 다양한 활동들로 구성됐다.


자원봉사에 관심 있는 관내 중·고등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7월 24일(수)까지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205명을 모집한다.


한편, 지난해에는 ‘어르신 미술놀이봉사’, ‘아이들과 핫픽스 티셔츠 만들기’ 등 수요자 참여 프로그램과 ‘친환경 제품 사용’, ‘심폐소생술 교육 및 SNS 홍보 캠페인’ 등 교육형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청소년들이 여름방학을 좀 더 의미있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이번 자원봉사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타인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키우고, 앞으로 건강한 사회를 이끌어가는 미래 인재로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