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서울시장, 충북 괴산군과 '지역상생' 협약 및 괴산군민 대상 특강

입력 2019년07월05일 07시4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박원순 시장은 5일 오전 9시45분 괴산군청 회의실(2층)에서 이차영 괴산군수와 만나 '서울특별시-충청북도 괴산군 간 상생발전을 위한 우호교류협약'을 체결, 귀농‧귀촌 지원, 문화‧관광 활성화,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확대 등 6개 분야에 대한 협력을 약속한다.


협약에 따라 두 지자체는 ①괴산군 순정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확대 운영 ②지역 문화‧관광‧축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 ③귀농‧귀촌 희망 시민을 위한 맞춤형 지원 ④청소년 전통‧문화‧농촌 체험 프로그램 운영 ⑤청년중심 자립기반 조성을 위한 상호 간 협력 ⑥양 지역 간 정책 우수사례 공유 및 인적교류 활성화 등에 대해 협력한다.


이어 오전 10시10분엔 괴산문화예술회관에서 괴산군민, 농정 관계자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상생을 위한 서울의 노력-"서울은 홀로 성장하지 않았습니다">를 주제로 특강한다. 괴산군이 군민들에게 새로운 지식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연 10회 운영하는 강연 프로그램인 '괴산아카데미'에 초청 연사로 나서는 것이다.
  

박원순 시장은 특강을 통해 지난 5월22일(수) 서울시가 29개 기초자치단체와 선언한 '서울-지방 상생', '22년까지 총 2,403억여 원을 투자해 3개 분야, 36개 사업을 추진하는 「서울시 지역상생 종합계획」 등 지역과 상생하기 위한 서울시의 노력에 대해 소개하고, '서울과 지방의 공존'을 강조한다.


한편, 서울시가 괴산군에 조성 중인 '서울농장'은 올 12월 중 준공될 예정이다. 예비 귀농인들이 단기간 체류하며 농촌문화를 체험해보고 관련 정보를 교류하는 공간이다. 시는 시설비와 운영비를 지원하고, 지역에선 농장 조성이 가능한 부지를 제공하고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농촌체험‧귀농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