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국무총리, 부부 참전유공자 오찬 간담회 개최

입력 2019년06월25일 21시29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이낙연 국무총리는 25일 부부 참전유공자 20여명을 국무총리 서울공관으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했다.


이번 오찬은 6.25전쟁 69주년이 되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특별하게도 부부가 모두 6.25전쟁에 참전하여 서로 인연으로까지 이어진 분들의 남다른 호국정신과 헌신에 감사드리고, 호국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한 취지에서 이뤄졌다.
 

이날 오찬에서 박승도-여복임 부부, 김대련-조순옥 부부 등은 참전용사를 잊지 않고 격려해 주신 것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 앞으로도 많은 참전유공자들이 자긍심을 갖고 살아갈 수 있도록 정부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이 총리는 참전유공자들께 감사를 드리는 한편, 과거 6ㆍ25참전유공자 분들의 희생과 헌신이 있었기에 오늘의 우리가 있을 수 있음을 강조하고, 참전유공자 분들이 긍지와 명예를 느끼실 수 있도록 정부 차원의 국가유공자 예우 정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이날 참석한 부부참전유공자들은 현 정부 들어서 많이 좋아진 참전유공자 혜택을 체감하고 있다면서, 이제 여명이 얼마 남지 않은 6.25 참전유공자들을 위해 앞으로도 정부에서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정부는 지난해 역대 최고 수준으로 참전명예수당을 30만원으로 인상(종전 22만원)하고, 참전유공자 진료비 감면혜택을 90%로 확대(종전 60%)하여 의료비 부담을 완화하는 등 참전유공자에 대한 보상과 예우를 강화했다.
 

또한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사업과 ‘미등록 6ㆍ25참전유공자 발굴’ 사업을 적극 추진해 생활 속에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내년에는 6.25전쟁 70주년을 맞이하여 보훈처 중심으로 사업추진위원회를 준비하고 있다.
 

6.25 전쟁 참전유공자들의 헌신과 희생으로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음을 기억하고, 화합과 평화의 대한민국으로 나아가는 의미를 담아 전국적인 기념행사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