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음식점 노후주방 시설개선 지원

입력 2019년06월09일 10시5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주 동구가 ‘음식점 노후주방 시설개선 지원’사업 신청업소를 10일부터 2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노후 주방환기시설 청소·교체를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일반음식점 20개소에 설치비의 80%, 최대 100만원까지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영업신고 후 6개월 이상 된 일반음식점으로 △소규모 중국음식, 치킨 등 취급음식점 △관광지·국제행사 주변업소 등을 우선 선정한다.
 

시설개선을 희망하는 영업자는 동구청 누리집(http://www.donggu.kr) ‘고시공고란’을 참고, 신청서·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동구청 보건위생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더불어 동구는 자율경쟁을 통한 음식점 위생수준 향상과 소비자의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위생관리수준이 우수한 업소를 인증하고 등급을 지정·공개하는 ‘음식점 위생등급제’ 참여업소도 연중 모집 중이다.


동구 관계자는 “음식점 주방의 오래된 환풍기 등에 묻은 기름때는 위생문제 뿐 아니라 화재발생 가능성이 높다“면서 ”이번 사업을 통해 노후 주방시설을 교체·개선하는 한편 점주들의 음식점 위생등급제 참여를 지속적으로 독려해 안전하고 위생적인 외식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