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성북구 마을복지향상을 위한 종암e샵 본격 오픈 실시

입력 2019년06월07일 06시5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종암e샵 운영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지역 주민의 복지를 위한 종암e샵이 성북구 종암동주민센터에서 지난 3일 오픈 되었다.


종암e샵은 종암동복지협의체(위원장 정세균) 주관으로 주민들의 도움을 받아 각 가정에 쓰지 않는 물품을 기부 받고, 이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사업이다. 이렇게 모인 수익금은 전액 독거어르신 및 저소득가정, 사례관리 대상자를 위한 복지기금으로 후원되며, 종암동의 복지향상과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오픈을 위해 주민들이 문구류, 식료품, 의류 등 다양한 물품을 기부하여 주었으며, 오픈 첫날 진열된 물건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이 모여 쇼핑을 즐겼다. 종암e샵은 특이하게 무인결제시스템으로 판매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직원 없이 구매자가 원하는 물건을 선택한 후 기금함에 해당 금액을 넣으면 결제가 완료된다.


그리고 제품들은 중고가 아닌 새 제품만 후원받아 진열되며, 소비자가 믿고 살 수 있도록 복지협의체 위원들이 수시로 관리할 예정이다.


정세균 위원장은 “주민들이 함께 뜻을 모아 시작한 사업인 만큼 성공적으로 진행되길 바라며, 각 가정에 쓰지 않는 새 제품을 많이 기부하셔서 종암동 복지발전에 동참해주었으면 한다.”라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주민이 중심이 되어 이루어지는 만큼 많은 참여가 이루어질지 주목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