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신규 의료급여 수급자 100여 명 대상 의료급여 제도 교육

입력 2019년05월28일 17시4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동대문구는 28일 2019년 상반기 의료급여 제도 교육을 실시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동대문구가 28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2019년 상반기 의료급여 제도 교육을 실시했다.


2019년 상반기 신규 의료급여 수급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이날 교육은 신규 수급자가 의료급여 혜택을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구청 의료급여 관리사가 교육을 진행하며 병원비 할인 비율 및 할인 항목 등 의료급여 수급자가 주로 궁금해 하는 사항과 준수해야 할 사항을 중점적으로 설명했다. 또한 ▲올바른 의료기관 이용 방법 ▲의료급여 일수 관리 방법 ▲안전한 약물복용법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보건, 복지지원 제도 ▲건강관리에 관한 유익한 정보도 함께 제공했다.


구는 해당 교육이 수급자가 의료급여를 적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건강보험과 의료급여 차이에서 발생하는 이용 불편을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약물 오남용을 예방하여 수급자의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는데도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한다.


이춘자 사회복지과장은 “의료급여 수급자가 돼도 어떤 혜택이 있는지 제대로 알지 못해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고, 반대로 내용을 숙지하지 못해 불필요하게 혜택을 낭비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 이번 교육은 수급자가 적절하게 의료급여 혜택을 받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수급자의 건강 뿐만 아니라 생활 전반에 대해 세심히 살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