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청소년을 위한 정책 함께 만들어간다

입력 2019년04월26일 07시4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20일 위촉돼 활동 중인 제5기 성동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성동구는 지역 내 중·고등학생 등 청소년이 참여하는 ‘제5기 성동구 청소년참여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2015년에 처음 시작되어 올해로 5기째를 맞는 ‘성동구 청소년참여위원회’는 구정 청소년 정책수립 및 사업 추진과정에 참여하여 정책의 실효성 제고와 청소년의 권익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구성됐다.


지난 4월 20일 개최된 위촉식에서는 참여위원으로 선정된 청소년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청소년 헌장과 결의문 낭독, 2019년 사업 안내 등을 진행했다.


이번에 위촉된 청소년참여위원은 공개모집을 통해 총 25명(중학생 9명, 고등학생 16명)이 선발됐다. 앞으로 1년 동안 ▲청소년 정책과 사업에 대한 모니터링 및 의견제시 ▲청소년 축제 기획 ▲청소년 정책포럼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함으로써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성동구에 전달하고, 지역 청소년에게 공유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지난해에는 지방자치 선거를 앞둔 후보자들에게 청소년 관련 정책을 제안하고, 성동구 청소년축제 시 모의구청장 선거를 통하여 청소년들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제안한 바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청소년 정책 수립과 운영 과정에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해 실질적으로 필요한 부분을 지원하고자 한다”며 “참여위원들이 제안한 정책 및 의견에 대해서는 귀담아 듣고 구정에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