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2019년 공유촉진 공모 사업 추진

입력 2019년03월11일 14시5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성북구는 지역자원의 공유를 통해 사회적·경제적·환경적 가치를 창출 하고 지역문제를 해결하고자 21일까지 민간영역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공유촉진 사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에서는 음식공유 사업,  주방공유사업, 사용빈도가 적은 물건을 공유하는 물품 공유사업, 주민의 지식, 경험, 재능을 공유하는 무형의 공유사업, 교육, 문화·예술자원을 연계 공유하는 사업 등 공유를 촉진하는 사업이면 무엇이든 신청 가능하다.


신청 자격은 지역에 소재하거나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으로 비영리 민간단체이거나 사회적경제기업(단체), 중소기업, 2018년 성북구 쉐어톤 참여단체로, 참여를 희망단체는 성북구청 홈페이지(구정소식→고시공고)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사업은 성북구 공유촉진위원회,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처 최종 선정될 예정이며, 선정된 사업은 사업별로 최대 1천만원까지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공동체문화 복원을 통해 도시문제를 해결하는 공유문화가 지역 곳곳에 전파 ·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