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2019년 꿈의 학교’공모

입력 2019년01월17일 22시3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안산혁신교육지구 시즌2 사업으로 ‘2019년 꿈의 학교’ 참여자(개인, 단체)를 공개모집한다.
 

 ‘꿈의 학교’란 학생들이 스스로 꿈의 학교를 만들어 참여․기획․운영하는 학교 밖 프로그램으로 삶의 역량을 키우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학교와 마을교육공동체가 지원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이다.
 

 ‘꿈의 학교’에는 학생이 스스로 꿈의 학교를 만들어 운영하는 ‘만들어가는 꿈의 학교’, 마을교육공동체가 운영하는 ‘찾아가는 꿈의 학교’, 이해를 넓히고 이를 준비하는 예비 단계인 ‘마중물 꿈의 학교’가 있다.
 

 참여자 모집은 오는 25일 오후 5시까지이며, 신청은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http://village.goe.go.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공모에 대한 세부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안산혁신교육지구 시즌2 사업은 안산시와 경기도교육청, 안산교육지원청이 함께 지역 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2016년부터 2020년까지 꿈의 학교를 포함 다양한 혁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찾아가는 꿈의 학교 44개, 만들어가는 꿈의 학교 11개를 선정해 안산교육지원청과 함께 9억5600만원 사업비를 지원했으며 올해에도 동일하게 지원한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꿈의 학교 사업을 통해 마을교육이 더욱 성장하고 더불어 학생들의 학습 선택권이 마을까지 확장되었다”며 “앞으로도 꿈의 학교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