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지역특화산업 집중육성으로 혁신성장 기반 마련

입력 2019년01월16일 20시22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충북도는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2019년도 지역특화산업 육성계획을 밝혔다.
 

금년도 총 258억원을 투입해 추진하는 지역특화산업 육성사업은 지역주력사업, 광역협력권 사업, 융복합R&D지원, 국가혁신융복합단지 연계R&D지원 사업으로 도내 기업의 매출신장과 지역 내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별로 살펴보면, 지역주력사업은 스마트IT부품, 바이오헬스 , 수송기계소재부품 등 3개 분야에 169억원을 지원하고, 광역협력권사업은 에너지신산업, 프리미엄소비재를 중심으로 89억원을 지원한다.
 

광역협력권사업은 지역의 미래 성장동력 육성으로 지역경제 활력을 제고하기 위한 시·도 간 협력사업으로 충북은 제주와 협력하여 추진 중에 있다.
 

사업별 주요사업으로는 개방형 혁신바우처사업, 혁신성장 지원 등 R&D지원 사업이 있고, 비R&D사업으로는 스타기업 육성사업, 산업기술단지 Post-BI 특화지원, 사업화 신속지원(Fast-track) 등이 있다.
 

지원절차는 1월말 중소기업벤처지원부 공고를 시작으로 사업설명회, 사업계획서 접수, 평가 절차를 거쳐 추진되며, R&D사업의 경우 도내 소재한 중소᠊중견기업이, 비R&D의 사업은 사업화 혹은 기술지원이 가능한 전문기관이나 기업이 각각 신청하면 (재)충북지역사업평가단과 사업수행기관인 (재)충북테크노파크의 심의를 거쳐 지원기업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특화산업은 지역경제의 기반이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은 기존산업에 ICT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혁신성장동력으로 활용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으로 지역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