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행정 퀴즈로 부서 벽 허물다

입력 2018년12월11일 08시0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노현송 강서구청장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서구 관내 어린이집은 총 몇 곳 입니까? 스케치북에 적어주세요!
 

서울 강서구가 오는 12일 오후 2시 강서구청 본관 지하상황실에서 협업 경연 ‘2 VS 110'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퀴즈 대결은 구정 전반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각 부서 및 직원 간 업무를 공유하며 칸막이 없는 협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강서구청 국 대표 6명 등 58개 부서대표 110명이다. 참가자들은 구정 전반 업무에 관해 퀴즈 대결을 펼치게 된다. 


퀴즈문제는 각 부서에서 다른 직원들과 공유하고 싶은 업무 내용과 강서구 전반에 관련된 내용들로 퀴즈대결에 참가하는 것만으로도 타 부서의 업무 내용을 자연스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퀴즈대결을 재미있게 진행하고자 특별문제 출제자로 구청장을 비롯해 부구청장, 각 국장, 직원대표 등이 문제를 제출하는 코너도 마련했다.


대결은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매 회차 별 국 대표 2인이 1조로 도전자가 되어 별도로 마련된 특별석에서 110인의 부서 대표와 객관식, OX, 주관식 문제를 푼다.  


도전자와 부서 대표 참가자를 포함해 3~5명의 최종생존자가 남을 때까지 라운드별 퀴즈 대결을 하며, 최종생존자로 선정되면 소정의 문화상품권과 협업포인트 등의 부상을 줄 계획이다.


구는 이번 협업 경연 퀴즈대결을 통해 신규 직원부터 고참 직원들 모두 각자의 업무 내용을 공유하고 이해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각자의 업무에 집중해서 일을 하다보면 정작 옆 부서의 주요한 사업이 뭔지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도 많다.”라며 “이번 협업 퀴즈 대결을 통해 참가한 직원을 비롯해 전 직원들 사이에 활발한 협업 분위기가 조성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