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옥천묘목원조성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입력 2018년11월13일 17시1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충북도는 13일, 도청 재난상황실에서 이장섭 정무부지사 주재로 연구기관, 묘목생산자 협회, 관련 공무원 등이 참여한 ‘옥천묘목원조성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고 기본구상 도입시설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을 수렴했다.
 

회의에 참석한 전문가들은 “옥천군이 산림자원 및 농생명자원 공급·유통 기지로 첨단묘목의 산업화를 선도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옥천묘목원 조성사업’은 미래 유망 품종 중심의 묘목생산을 통해 생산 효율성을 극대화 하고, 바이오산업 및 농생명 산업 수요 연계를 통한 안정적 수요처 발굴을 목적으로 묘목산업의 자동화, 첨단화 등 4차 산업혁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묘목산업특구로 지정된 옥천군 이원면 지역에 추진 중인 사업이다.
 

옥천군 이원면 일원 20ha 부지에 400억원 규모로 2025년 까지 조성 할 계획으로 묘목자원을 고부가가치 미래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생명자원 대량 공급기반 구축을 위한 산림바이오 비즈니스 센터, 묘목 수요처 발굴 및 판로개척 등 농가지원 육성을 위한 묘목농가 지원실, 미래 유망품종 조사·선정 공급을 위한 유망종자 공급실, 선진양묘기술의 지속적인 발굴 및 보급을 위한 양묘기술 보급실 등 생명자원 신소재 묘목공급 생산단지와 종자·종묘 체험·교육센터 등 묘목문화 복합단지 등의 도입시설을 구상하고 있다.
 

향후, 충북도는 옥천 묘목산업특구 지역에 묘목산업의 고부가가치화, 바이오 산업 수요에 부응하는 공급기지화, 유통·판매의 중심지화, 체험 및 관광이 어우러지는 최첨단 묘목산업 기반 구축을 위하여 타당성조사 및 기본구상 연구용역을 금년도 11월 20일까지 완료하고 목적사업 달성을 위해 예산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