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전 직원 대상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입력 2018년11월08일 15시4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순천시청직원 폭력예방교육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순천시는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4대폭력 예방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소속 공무원과  공무직 및 기간제 근로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 교육에 참석하지 못한 직원들은 청내 TV방송을 통해 전 직원이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교육에는 나은숙 함성에듀케이션 대표를 초청하여 ‘함께 즐거운 성(性)’을 주제로 4대폭력(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 판단기준, 직장 내 성희롱 등의 실제 사례와 함께 대처방안 등에 대하여 교육했다.


교육에 참석한 시청직원들은 “직원 모두가 참여할수 있는 ‘4대 폭력 예방 통합교육’을 통해 강사의 풍부한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깊은 공감과 의식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고 교육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폭력예방 교육을 통해 우리 직원 모두가 폭력의 의미와 심각성, 그리고 사건발생시 대처방법 등에 대해 숙지함으로써 직장에서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신규 임용자, 비정규직 등을 대상으로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성희롱 고충상담창구 및 사이버 성희롱 고충상담창구 운영, 고충심의위원회 구성, 피해자 신변 보호 및 행위자 징계 강화 등 직장 내 4대폭력 예방에 힘쓰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