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정숙 의원, 공공정책시민감시단 2018년 보건복지 국정감사 최우수 국회의원 선정

입력 2018년11월01일 11시2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공공정책시민감사단은 지난달 31일 「2018년 보건복지 국정감사 최우수 국회의원」에 민주평화당에서 활동하고 있는 장정숙 의원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장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연구중심병원 선정 비리 및 복지부 부실조사’, ‘장애인 ODA 사업 독점 문제’, ‘해썹(HACCP) 제도 관리 부실’, ‘대리검진 문제’, ‘어린이집 정부보조금 부정수급 적발’, ‘국민연금 주식대여 중단’, ‘공공기관 어린이집 지역사회 개방’, ‘부처 산하기관 방만 경영’ 등 우리 사회의 보건‧복지 분야와 먹거리 안전(식약처)까지 두루 살펴 민생 국정감사에 매진해 왔다.

 
특히 연구중심병원 선정 비리와 관련, 심도 깊은 질의를 통해 부처의 제도 개선 의지를 확인하는 등 공권력 비리 부분에서 최우수 국회의원으로 뽑혀 보건·복지·식품안전 분야에서 ‘꽉쥐’로서의 능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울시 의원 때부터 끈질긴 면이 있었음. 시의회 활동 당시 서울시향의 방만한 운영 시스템과 세종문화회관의 운영실태 등을 파헤침. 이러한 사안을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활동 당시에도 지적한 바 있다.

 
장정숙 의원은 “국정감사 최우수 국회의원상을 수상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보람을 느낀다”고 밝힘.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올바른 의정활동을 하라는 짐을 지워주신 것이라고 생각하며 초심을 잃지 않고 국가 발전을 위해 더욱 성실하게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 꽉쥐 : 서울시 의원 활동 당시부터 `꽉쥐`라는 별명이 있었음. ‘꽉 쥐면 안 놓는다’는 의미.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