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지속가능한 축산기반 조성 위해 청결, 위생축산 추진 박차

입력 2018년10월27일 08시0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담양군, 지속가능한 축산기반 조성위해 청결, 위생축산 추진 박차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담양군이 건강한 축산물 생산환경과 쾌적한 농촌환경 조성으로 소비자 신뢰를 확보하고 주민생활권을 지켜나가기 위해 청결·위생축산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담양군에 따르면 축산농장의 가축분뇨로 인해 발생되는 악취와 해충 관련 민원이 지속 증가하고 있어 지난 9월 4일부터 5일까지 2일 동안 관내 축산 농가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 지속가능한 축산경영을 위한 청결·위생축산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또한 지난 9월 한 달간 한우농장 649개소에 대해 사육실태 전수조사를 추진한데 이어 오는 10월 말까지 양돈농장 20개소에 대해 사육실태 전수조사에 나서 청결·위생축산 추진을 위한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지난 9월 실태조사에서 무허가 축사 면적, 가축밀식 사육여부, 축분처리 방법 등의 9가지 사항에 대한 조사한 결과 축사 불법 증축, 가축 밀식 사육 등 법적 의무사항 위반과 청결위생상태 불량 농가가 일부 발견됐다.

 
이에 군은 해당농가에 위법사실을 고지하고 이행계획서를 제출받아 적법화하도록 지도하고 미이행 시 과태료 부과, 보조금 지원 사업 참여제한 등 강력한 행정조치로 위법 축산경영을 근절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실태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축산의 통합관리체계 구축과 청결·위생축산 추진 매뉴얼 정비 등 ‘생태도시 담양’에 걸맞은 깨끗하고 지속가능한 축산기반 조성으로 축산 경쟁력을 강화해나가겠다”며 축산농가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